국내 주식 관련 정보

OTT 디즈니플러스 관련 한국 주식 종목

Stay J 2021. 3. 13. 12:44
728x90
반응형

<OTT란?>

Over The Top의 약자입니다. 인터넷을 통해서 보는 TV서비스입니다. 스마트폰으로 티비로 편하게 인터넷 기반의 동영상이기 때문에 손쉽게 보고 싶은 채널을 볼 수 있습니다. OTT 시장에서도 많은 종목들이 있습니다. 현재 전세계 1위인 넷플릭스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하지 않지만, HBO나우, 구글 TV, 애플 TV 등 다국적 회사가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여러가지 OTT 플랫폼을 제공하는 회사들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온다>

 

디즈니+ 플랫폼

 

 

어릴때 디즈니 애니메이션 한번도 안보고 자라신 분들 없으시죠?

어릴때부터 생각해보면 어릴때 뿐만 아니라 성인이 되고나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19 전만 해도 토이스토리, 겨울왕국 등 많은 디즈니 애니매이션을 보려고 영화관에 갔던 기억이 납니다. 코로나 이전에 해외여행을 가면 빼놓지 않고 디즈니랜드도 꼭 갔었습니다. 미키마우스, 미니마우스, 도날드 덕 등 캐릭터 또한 너무 사랑스럽네요. 나이 먹은 지금도 좋아하는 디즈니입니다.

코로나 이후 디즈니랜드는 휴장을 할 수 밖에 없는 상황에 맞닥뜨리고 주가 역시 좋지 않았습니다. 

 

OTT 시장에 뛰어든 디즈니플러스만이 갖는 강점이 몇가지 있습니다. 

① 디즈니, 마블, 픽사 등의 독점 공개

현재로서는 컨텐츠 갯수가 넷플릭스 보다 적지만 다른 플랫폼에 비하면 그리 적은 숫자는 아닙니다. 그리고 앞으로는 더욱 늘어날 전망이기도 합니다. 2019년 미국 등의 나라에서 정식으로 OTT를 시작했습니다. 미국 애널리스트 중 한명은 토르의 마법망치와 같다며 디즈니 플러스의 잠재력을 높게 사기도 했습니다.

 

② 월 이용 금액이 저렴하다.

세계 점유율 1위인 넷플릭스의 월 금액은 7.99달러 입니다. 그에 비하면 현재 디즈니플러스의 가격은 6.99달러로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보고 있습니다. 출시된지 1년이 조금 넘은 시점에서 가입자 1억명을 돌파했다는 뉴스도 연일 나오고 있습니다. 

OTT 플랫폼

월 이용금액

관련 특징

디즈니+

6.99 달러

(7.99달러 인상 예정)

디즈니, 마블, 픽사 등 애니메이션 독점 공개

넷플릭스

7.99~15.99 달러

(국내 9,500원~14,500원)

넷플릭스 오리지널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한국시장 목록입니다. (가나다 순서 입니다.)

 

 

NEW

OTT 시장은 컨텐츠가 중요합니다. NEW에서 제작하는 '너와 나의 경찰수업'이라는 컨텐츠에 디즈니플러스가 관심을 보이고 있어 계약 직전이라는 이슈와 함께 앞으로 제작 예정인 '무빙'이라는 글로벌 OTT 판권 관련하여 논의 중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손오공

손오공은 인맥 관련 주입니다. 2020년 3월 전 월트디즈니 부사장인 제임스 분을 사내 이사로 신규 선임하게 되면서 관련주로 떠올랐으며, 이미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된 바 있습니다. 

 

 

 

위즈윅스튜디오

 위즈윅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이미 콘텐츠 제작 능력으로  유명세를 갖고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가 한국 시장에 들어 옴에 따라 새로운 OTT 시장에서 추가 컨텐츠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키이스트

디즈니플러스, 애플 TV와의 컨텐츠 공급 계약 관련 논의로 2021년 1월쯤 이미 상한가를 기록한 바 있기도 합니다. 

 

 

 

 

통신사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or LG헬로비전

현재 KT와 LG유플러스의 경우에는 넷플릭스와 제휴 중이지만, 최근 인도에서 디즈니 플러스 제휴를 보면 이미 넷플릭스와 제휴 맺고 있음 에도 제휴를 맺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제휴하게 되는 통신사의 주가는 오를 수 밖에 없는 구조 일 것으로 기대 됩니다. 

 

KT 주가

 

 

 

LG 헬로비전 주가

 

 

저는 주식 전문가가 아닙니다, 시장과 종목은 예측할 수 없습니다.

신중한 투자로 모두 부자 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