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타버스 관련주 리스트
    국내 주식 관련 정보 2021. 2. 22. 21:28
    728x90
    반응형

    사실 주식을 하게되면 테마에 묶인다는 것, 테마가 된다는 것이 새삼스럽게 신기하지만 관련 종목의 등락에 주목하게 됩니다.

    요즘 뉴스에서 '핫'한 메타버스 관련 종목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메타버스는 현실세계를 초월한 다른세상으로 단어의 의미가 읽힙니다.

    가상현실과 메타버스의 차이라고 보면,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의 융합입니다.

    가상이 현실이되고 현실이 가상이 되는 것입니다. 

    메타버스 관련주부터 보고, 이후에 메타버스에 대해서 알아보는 것이 주식을 하는 우리 주식쟁이에게는 중요하니, 종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유니티 (U)

    ① 게임 수익모덱 변화의 최대 수혜: 인앱광고 및 결제

    ② 리얼타임 3D 그래픽처리 수요 증대, 게임엔지 수혜

    ③ 글로벌 양대 엔진 중 유니티 우세 전망, AR/VR 경쟁력

    유니티 주가 (출처: investing.com)

    마이크로소프트 (MSFT)

    ① 메타버스의 축,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eams로 선점 

    ② 컨슈머 유인의 핵심, 게임 사업 주력 

    ③ 모든 것을 가능케하는 인프라 '클라우드' 1인자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출처: investing.com)

     

    엔비디아 코퍼레이션 (NVDA)

    ① AI 분야의 절대적인 생태계를 갖춘 엔비디아

    ② Arm과의 합병을 통해 Edge 컴퓨팅 생태계 강화

    ③ 메타버스 세계를 구축하기 위한 옴니버스 구축 

    엔비디아 주가 (출처: investing.com)

    차이나모바일 (CHL)

    ① 새로운 성장 동력, 모바일 클라우드; 5G 생태계 본격 육성

    ② 5G 전환으로 장기간에 걸친 ARPU 및 매출 상승 예상

    ③ 부담 없는 5G 투자비, 배당금 인상 예상

    차이나모바일 주가 ((출처: investing.com))

     

     

    ↑메타버스 관련주 리스트 [출처] 키움증권 유튜브 [산업 투자 전략] [디지털] Part.4 메타버스, 그래서 뭘 사야하는데?

     

    저는 어떠한 종목이 수익을 줄지에 대해 전문적으로 분석할 수 없어 키움증권 애널리스트 추천 종목을 위주로 3가지만 우선 나열하였습니다. 상단에 언급된 종목 외의 하기의 종목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메타버스 관련 종목>

     

    5g 관련 종목:  퀄컴(QCOM), AT&T(T), 버라이즌커뮤니케이션(VZ), 브로드컴 (AVGO), 차이나모바일

    게임 관련 종목:  엔비디아, 유니티 닌텐도 

    플랫폼 관련 종목: 애플 (AAPL), 페이스북 (FB), 구글

    클라우드 관련 종목: 아마존닷컴 (AMZN), 마이크로소프트, 구글

     


    메타버스 관련 종목에 대해 알아봤으니, 이제 메타버스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타버스(Metaverse)? 
    가상·초월(meta)과 세계·우주(universe)의 합성어로, 3차원 가상 세계를 뜻합니다.
    출처: 위키백과 (메타버스)

    우선 낯선 용어인 메타버스라는 용어에 대해서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TV 뉴스, 인터넷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용어입니다.

    정치, 경제, 사회, 문화의 전반적 측면에서 현실과 비현실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생활·게임형 가상 세계라는 의미로 폭넓게 쓰이고 있습니다.

     

    이미 어려운 용어지만, 한번 더 제가 이해한 내용으로 풀어보면, 3차원의 가상세계 같은 느낌입니다.

    대신 가상세계라고 함은 현실과 단절되어 있을 수 있지만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이 뒤섞인 말 그대로 "가상+현실"인 것으로 느껴집니다. 

     

    아직까지 메타버스라는 개념의 뚜렷한 정의는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보여집니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적·경제적 활동이 통용되는 3차원 가상공간'의 의미로 전반적으로 통용되고는 있지만 정의는 모두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메타버스 정의 출처
    모든 사람들이 아바타를 이용하여 사회, 경제, 문화적 활동을 하게 되는 가상의 세계 손강민·이범렬·심광현·양광호, 「웹 2.0 온라인 게임이 만드는 매트릭스 월드 메타버스」, ETRI CEO Information 47, 2006, p. 4
    생활형 가상세계
    실생활과 같이 사회, 경제적 기회가 주어지는 가상현실공간
    류철균·안진경, 「가상세계의 디지털 스토리텔링 연구」, 게임산업저널 2007 1, 2007, p. 33
    「메타버스 내 게임형 가상세계와 생활형 가상세계에 대한 연구」에 따르면 그는 『웹 2.0의 경제학』에서 메타버스를 "기존의 현실 공간이었던 현실계(도구로서의 가상공간)와 현실의 것을 가상세계로 흡수한 것이었던 이상계(현실의 모사공간), 그리고 현실과 다른 상상력에 의한 대안의 가상현실인 환상계(인간의 환상과 욕망이 표출되는 공간)가 융합된 공간"이라 정의했다.

     권오현, 「메타버스 게임형 가상세계와 생활형 가상세계에 대한 연구」, 건국대학교디자인대학원 2011, p,12, 재인용

    지각되는 가상세계와 연결된 영구적인 3차원 가상 공간들로 구성된 진보된 인터넷

    IEEE VW Standard Working Group. “Metaverse Standards”. 2014 6 8일에 원본 문서에서 보존된 문서. 2016 1 29일에 확인함.

    가상적으로 향상된 물리적 현실과 물리적으로 영구적인 가상공간의 융합 John S·Jamais C·Jerry P,Metaverse Roadmap, A Cross-Industry Public Foresight Project, 2007, p.4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