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앱테크] Shutterstock Contributor
    사소한 재테크 2021. 1. 28. 00:48
    728x90
    반응형

    제가 부업 아닌 주업으로 할만한 게 뭐가 있는지 요즘 찬찬히 찾아보고 있습니다. (Feat. 백수고 무직이라..)

    여기저기서 들려오는 정보 중, 찍은 사진으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정보를 입수하여 셔터스톡을 시작해보았습니다.

    우선 결론부터 말씀 드리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생각보다 쏟게 되는 시간이 많은데 반해서, 가성비가 좋지 않다는 것이 제 의견입니다. 물론 사진을 잘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예외가 될 수 있습니다.
    저처럼 평균 혹은 평균 이하의 사진을 찍으시는 분들은 제
    포스팅을 참고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라 조심스럽네요.) 저는 분명한 평균이하 사진찍기 실력입니다... ㅠㅠㅠ

    우선, 저는 나와 맞나 안 맞나를 확인하려면 한번쯤은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저와는 셔터스톡 어플이 별로지만, 거뜬이 돈을 버실 수 있는 분들도 있으니까요!
    (어플 평점을 보니, 제가.. 제 손이 잘못 한 것 같기도 하네요)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첫째, 가입합니다.
    어떤 앱테크 든, 기본이죠! 가입부터 시작하시면 됩니다.

    | 둘째, 어플 내에서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어플 하단의 달러 표시 또는 위로 화살표(업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셋째, 업로드 사진에 대한 설명과 키워드를 영어로 입력해야 합니다.
    영어로 설명과 키워드를 입력하는 거야, 영어를 잘하지 않아도 적당히 구글 사이트를 돌리면 되는데..
    나름 사진을 파는 일이라 나름 전략이 필요합니다. 자세하거나 수요가 많을 것으로 예측되는 설명, 키워드 입력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사진 하나를 올릴때마다 하나씩 내용을 기재해야 하니.. 이거 보통 일이 아니더라고요.

    | 넷째, 완료하게 되면 셔터스톡에서 사진을 검수 후 의견을 주어 업로드 확정 or 실패를 답변 받게 됩니다. 이후에는 사진이 팔리기만 기다리면 됩니다.

    방법은 매우 심플하지 않나요?
    게다가 달러벌이를 할 수 있다는 좋은 점도 보입니다.
    결과적으로 저는 17개의 사진을 업로드 하였고, 1개만 승인 되었습니다.
    - 업로드 사진 촬영 시, 어플 사용 금지 / 아이폰의 경우에는 인물 사진 등으로 배경을 흐릿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제가 업로드 한 사진이 반려된 메세지를 공유 드리겠습니다.
    초첨이 맞지 않는다- 반려된 16개 모두 동일한 메세지
    필름 노이즈- 반려된 16개 중 12개 동일한 메세지

    제가 올린 사진 중, 승인된 내용은 부끄럽지만 1개인데 공유 드릴게요. 근데 사진 딱 봐도 안 팔리는 이유를 아시게 될 것 같아요ㅋㅋㅋㅋㅋㅋ 아 부끄럽네요.
    제가 잘 찍었다고 생각한 사진은 모조리 셔터스톡에서 리젝했습니다..... 그럼 정보 아닌 정보를 남기고 저는 이만...

    제가 포스팅하기 전에 한번 더 업로드를 해보았는데..
    전 틀렸습니다.


    모두들 부자 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